전체메뉴보기
홈페이지의 모든 메뉴를 살펴 보실 수 있는 사이트 맵 입니다.

학회장인사말

보건ㆍ간호 분야의 기초의학 및 보건의료영역의 발전에 한국보건기초의학회가 함께 합니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 학회는 보건계열과 간호학과에서 해부학과 생리학을 강의하시는 전임교수들의 협의체인 한국해부생리학교수협의회 회원들의 학문적 발전을 위하여 2008년에 발족되었습니다. 본 한국보건기초의학회를 창립하기 이전인 1991년부터 교협의 주요 사업은 보건계열과 간호학과 학생들을 위한 해부학과 생리학 교과서 및 해부학실습서 등의 학습교재 편찬에 중점을 두어왔으나 교육부의 교수 연구역량 강화사업이 진행되면서 회원교수님들의 연구역량 강화 및 연구 지원을 위하여 2008년 한국보건기초의학회를 태동시키게 되었습니다. 

한국보건기초의학회지는 15년 동안 교협의 재정적 지원과 학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2021년부터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지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본 학회지는 회원 교수님들께서 심혈을 기울여 어렵게 도출한 연구 결과물들을 소중히 생각하고 최대한 연구자를 배려한 논문심사를 진행하여 회원들의 권익을 도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의 보건기초의학 분야를 담당하는 교수님들과 연구자들의 학문발전을 위하여 더욱더 노력하고 연구역량 향상을 위하여 지원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본 학회는 회원님들의 연구역량 강화에 필요한 학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특히 보건기초의학 분야의 젊은 인재들이 마음껏 연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기초의학 분야에서 새롭고 미래를 선도해 나가는 미래지향적 학회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래는 꿈을 꾸는 자들에게만 주어진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여러분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가 개척될 수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한국보건기초의학회 회장
김천대학교 임상병리학과 김 병원 拜上